Wednesday, November 1,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5 (I'm getting ~)



"I'm getting"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번역됩니다.
1. "점점~~되어지고 있다"
2. "~~을 획득하려고 한다"
3. "~~을 하려고 한다"
4. "~~을 가지고 있다" 등입니다.
하지만 앞뒤 상황으로 어떤 뜻인지 쉽게 구분할수 있습니다.





"I'm getting better."
 나는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I'm getting ready for bed."
 나는 잘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I'm getting a tooth ache."
 나는 치통을 앓고 있습니다.
"I'm getting a cold."
 나는 감기에 걸려 있습니다.
"I'm getting married."
 나는 결혼할 것입니다.

"I'm getting tired."
 나는 피곤해지고 있습니다.
"I'm getting good at reading."
 나는 읽는 것을 잘하게 되고 있습니다.
"I'm getting a new car."
 나는 새차를 사려고 합니다.
"I'm getting a job."
 나는 직업을 얻으려고 합니다.
"I'm getting a puppy."
 나는 강아지를 가지려고 합니다.


👩


다른 인칭으로 활용해 봅시다.

"You're getting better."
 당신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You're getting ready for bed."
 당신은 잘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You're getting a tooth ache."
 당신은 치통을 앓고있습니다.
"You're getting a cold."
 당신은 감기에 걸려있습니다.
"You're getting married."
 당신은 결혼할 것입니다.
"You're getting tired."
 당신은 지쳐가고 있습니다.
"You're getting good at reading."
 당신은 읽는 것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You're getting a new car."
 당신은 새차를 사려고합니다.
"You're  getting a job."
 당신은 새직업을 가질 것입니다. 
"You're getting a puppy."
 당신은 강아지 한마리를 사려고 합니다.


👩


"He is getting better."
 그는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She is getting ready for bed."
 그녀는 잘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He is getting a tooth ache."
 그는 치통을 앓고있습니다.
"She is getting a cold."
 그녀는 감기에 걸려있습니다.
"He is getting married."
 그는 결혼할 것입니다.
"She is getting tired."
 그녀는 지쳐가고 있습니다.
"He is getting good at reading."
  그는 읽는 것이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She is getting a new car."
 그녀는 새차를 사려고합니다.
"He is  getting a job."
 그는 새직업을 가질 것입니다. 
"She is getting a puppy."
 그녀는 강아지 한마리를 사려고 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