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ovember 3,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10 (I used to 동사)



과거에 습관적, 정기적으로 하던 일,
하지만 이제 더이상 하지 않는 일을 표현할때
"I used to 동사"를 사용합니다.



"I used to develop websites."
 나는 웹사이트를 개발했었습니다. 
"I used to jog every day."
 나는 매일 조깅을 했었습니다.
"I used to paint."
 나는 그림을 그렸었습니다.
"I used to smoke."
 나는 담배를 피웠었습니다.
"I used to work from home."
 나는 집에서 일했었습니다.

"I used to live in California."
 나는 캘리포니아에 살았었습니다.
"I used to go to the beach every day."
 나는 매일 비치에 갔었습니다.
"I used to sing in a choir."
 나는 합창단에서 노래를 했었습니다.
"I used to like vegetables."
 나는 야채를 좋아했었습니다.
"I used to start work at 6 o'clock."
 나는 6시에 일을 시작했었습니다.

🙋

과거에도 했고 현재도 하고있는 일은 
앞에서 포스팅한 "have + 과거분사"를 이용합니다.

"I have developed websites."
 나는 웹사이트를 개발해오고 있습니다. 
"I have jog every day."
 나는 매일 조깅을 하고있습니다.
"I have painted."
 나는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I have smoked."
 나는 담배를 피워 왔습니다.
"I have worked from home."
 나는 집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I have lived in California."
 나는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습니다.
"I have sung  in a choir."
 나는 합창단에서 노래를 하고있습니다.
"I have started to work at 6 o'clock."
 나는 6시부터 일을 시작해오고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