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1,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4 (I am 동사+ ing,형용사)



자신이 현재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기분이 어떤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I am 동사+ ing 혹은 형용사"로 표현합니다.
 동사뒤에 ing 붙이는 형태를 진행형이라 합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알아보겠습니다.
(진행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여기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I'm eating lunch."
 나는 점심을 먹고 있습니다.
"I'm brushing my teeth."
 나는 양치질을 하고 있습니다.
"I'm scared."
 나는 무섭습니다.
"I'm driving to work."
 나는 직장에 가기위해 운전하고 있습니다.
"I'm crying."
나는 울고 있습니다.

"I'm typing an email."
나는 이메일을 치고 있습니다.
"I'm cooking dinner."
 나는 저녁을 만들고 있습니다.
"I'm combing my hair."
 나는 머리를 빗고 있습니다.
"I'm hanging a picture."
 나는 그림을 걸고 있습니다.
"I am texting."
 나는 문자메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I am dancing."
 나는 춤을 추고 있습니다.
"I am interested in the job."
 나는 그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I am exercising."
 나는 운동하고 있습니다.
"I am sad."
 나는 슬픕니다.
"I am learning."
 나는 배우고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