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November 5,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17 (I was about to 동사)



무언가 하려다 하지 못하게 됐을 경우
"I was about to 동사"로 표현합니다.
이는 "I was going to 동사"와 의미가 같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과거에 하려다 현재 못하게 된 경우이기 때문에
"I am about to"가 아닌 "I was about to"가 되야 합니다.



"I was about to go out."
 나는 외출하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go to dinner."
 나는 저녁먹으러 나가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go to bed."
 나는 잠자러 가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go to work."
 나는 일하러 가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say the same thing."
 나도 같은 말을 하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call you."
 당신에게 전화하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send you an email."
 당신에게 이메일을 보내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mow my grass."
 나는 잔디를 깍으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order us some drinks."
 음료수를 주문하려고 했습니다.
"I was about to watch television."
 티비를 보려고 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