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2,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8 (I have 명사, I have something to do with)



어떤 물건이나 정보, 버릇 등을 소유하는 경우
"I have 명사"로 표현합니다.

"I can't have"나 
"I won't have"는 허락하지 않거나
용납하지 않는 상황을 표현합니다.



"I have a cat."
 나는 고양이 한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I have a nice car."
 나는 좋은차 한대 가지고 있습니다.
"I have a house."
 나는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I have a computer."
 나는 컴퓨터를 한대 가지고 있습니다. 
"I have a headache."
 나는 두통을 앓고 있습니다.

"I cannot have that behavior in my house."
 나는 우리집에서 그런 행동을 용납할수 없습니다.
"I cannot have you over tonight."
 나는 당신을 오늘밤 묵어가게 할수 없습니다.
"I won't have anything to do with that."
 나는 그것과 아무 관계 하지 않겠습니다.
"I won't have it any other way."
 나는 다른 방식으로 그것을 받아들일수 없습니다.

👩

"어떤 일에 관계가 있다"라는 표현은 
"have something to do with"입니다.
모르면 말하기 어려운 표현일 뿐만 아니라
자주 요긴하게 쓰이는 표현이기 때문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I have something to do with the accident.
 나는 그 사고와 관계가 있습니다.
You have something to do with the scandal.
 당신은 그 스캔들과 관계가 있습니다.
He has something to do with my project.
 그는 내 프로젝트와 관계가 있습니다.
She has nothing to do with your failure.
 그녀는 당신의 실패와 아무 관계 없습니다.
They don't have anything to do with the plan.
 그들은 그계획과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

have의 다른 인칭입니다.

"You have a cat."
"He has a nice car."
"She has a house."
"Jane has a computer."
"They have a headache."

👩 

부정문입니다.

"I don't have a cat."
"I don't have a nice car."
"I don't have a house."
"I don't have a computer."
"I don't have a headache."

👩

의문문입니다.

"Do I have a cat."
"Do I have a nice car."
"Do I have a house."
"Do I have a computer."
"Do I have a headach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