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7,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25 (I want you to 동사, I need you to 동사)



상대방이 어떤 일을 해주길 원할때
"I want you to 동사"로 표현합니다.


want 대신 need를 사용할 경우,
상대방이 어떤일을 할 필요성을 얘기합니다.
하지만 번역에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I want you to clean the dishes."
나는 당신이 접시를 닦기 원합니다.
"I want you to come home right after school."
나는 네가 학교 마치면 바로 집으로 오기를 바란다.
"I want you to call once you get there."
당신이 그곳에 도착하면 바로 전화하기를 바랍니다.
"I want you to explain yourself to me."
나는 당신이 자신에 대해 내게 설명해주기를 바랍니다.
"I want you to educate me."
나는 당신이 나를 가르치기를 원합니다.

"I need you to study harder in school."

나는 네가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란다.
"I need you to stop and listen to me."
나는 네가 동작을 멈추고 귀 기우리기 바란다.
"I need you to greet our guests."
나는 당신이 우리 손님들을 맞아주기 바랍니다.
"I need you to introduce me to your family."
나는 당신이 나를 당신가족에게 소개해주기 바랍니다.
"I need to request a refund."
나는 돈으로 돌려 받아야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