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7,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24 (I am not used to 동사+ing)



어떤 일을 하는데 익숙하지 않거나, 불편함을 느낄때
"I'm not used to 동사+ing”로 표현합니다.


“I'm not used to talking English."
나는 영어를 말하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studying so much."
나는 그렇게 많이 공부하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being around new people."
나는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에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talking in front of groups of people."
나는 많은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having so much stress."
나는 그렇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traveling so much."
나는 그렇게 많은 여행을 하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working so early."
나는 그렇게 일찍 일하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having so much responsibility."
나는 그렇게 많은 책임을 지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I'm not used to drinking so much."
나는 그렇게 많이 마시는데 익숙치 않습니다.

🐌

긍정문 “I'm used to 동사+ing"는
전에는 익숙하지 않았으나 이제는 익숙해진 일을 표현합니다.

“I'm used to talking English."
영어를 말하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used to studying so much."
공부를 많이 하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used to being around new people."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used to talking in front of groups of people."
많은 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used to having so much stress."
그렇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to traveling so much."
나는 그렇게 많은 여행을 하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to working so early."
그렇게 일찍 일하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to having so much responsibility."
나는 그렇게 많은 책임을 지는데 익숙합니다.
"I'm used to drinking so much."
나는 그렇게 술을 마시는데 익숙합니다.

🐌

"am" 대신 동사 "get"을 사용하면 점점 익숙해지는 과정을 표현합니다.
“I get used to talking English."
영어를 말하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studying so much."
공부를 많이 하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being around new people."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talking in front of groups of people."
많은 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having so much stress."
그렇게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traveling so much."
 그렇게 많은 여행을 하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working so early."
그렇게 일찍 일하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having so much responsibility."
그렇게 많은 책임을 지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I get used to drinking so much."
그렇게 술을 마시는데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