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November 3,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11 (I have to 동사)



어떤 것을 꼭 해야하는 의무나 필요성을 얘기할때 
"have to"를 사용합니다.

"have to"의 부정 (Don't have to)은
"하지 말아야 한다"가 아니라
"하지 않아도 된다"임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I have to switch schools."
 나는 학교를 바꾸어야 합니다.
"I have to use the telephone."
 나는 전화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I have to go to the bathroom."
 나는 화장실에 가야 합니다.
"I have to leave."
 나는 떠나야 합니다.
"I have to unpack my bags."
 나는 가방을 풀어야 합니다.

"I don't have to switch schools."
 나는 학교를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학교를 바꾸지 않아야 합니다"가 아님)
"I don't have to use the telephone."
 나는 전화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는 전화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가 아님)
"I don't have to go to the bathroom."
 나는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됩니다.
"I don't have to leave."
 나는 떠나지 않아도 됩니다.
"I don't have to unpack my bags."
 나는 가방을 풀지 않아도 됩니다.

👅

비슷한 뜻의 must는 주로 법, 규칙, 율법 같은 곳에서
강제적으로 해야할 일, 또는 하지 말아야 할일을 나타냅니다.
You must not kill people.
당신은 사람을 죽여서는 안됩니다.
We must not smoke in the class.
교실에서 담배를 피워서는 안됩니다.

should도 have to와 비슷한 뜻을 가졌습니다. 
일상생활에는 have to보다 should가 더 많이 쓰입니다.
I should be very careful.
나는 보다 주의해야 합니다.
You should tell him the truth.
당신은 그에게 진실을 말해야 합니다.

👅

have to, must, should 모두 같은 뜻을 가졌습니다.
쓰이는 곳에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교차해 쓰셔서 무방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