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7,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28 (I'm looking forward to 동사+ing)



어떤일을 기대하거나 희망할때,
"I'm looking forward to 동사+ing”로 표현합니다.
주로 좋은일, 즐거운일에 사용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to가 있다고 해서 동사원형을 쓰면 안됩니다.
꼭 동사+ing를 써야합니다.




"I'm looking forward to meeting you."
당신 만날 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m looking forward to talking with you."
당신과 얘기 나눌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m looking forward to going on vacation."
휴가 갈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m looking forward to spending time with my family."
나는 가족과 함께 시간 보낼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m looking forward to learning the English language."
나는 영어 배울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 am looking forward to visiting another country."
나는 다른나라 방문해 보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 am looking forward to having a family."
나는 가족 갖는 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 am looking forward to graduating from college."
나는 대학 졸업할 일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 am looking forward to watching the baseball game."
나는 야구경기 관람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I am looking forward to running in a race."
나는 경기에서 달릴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