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14, 2017

자신에 대해 얘기하기 44 (I should have 과거완료)




"I should have 과거완료"는 
과거에 하지 말았어야 할 일을 한 경우에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반대로 "I shouldn't have과거완료"는 했어야 할 일을 
하지 않았을 경우 사용합니다.



"I should have gone with you."
 나는 당신과 함께 갔어야 했습니다.
"I should have studied more for my test."
 나는 시험을 위해 좀더 공부했어야 했습니다.
"I should have read the directions before starting."
 나는 시작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었어야 했습니다.
"I should have eaten breakfast this morning."
 나는 오늘 아침 밥을 먹었어야 했습니다.
"I should have listened to your advice."
 나는 당신 충고를 들었어야 했습니다.
"I should have married her when I had the chance."
 나는 기회가 있었을때 그녀와 결혼했어야 했습니다.

"I should not have missed to the show."
 나는 그 쇼를 놓치지 않았어야 합니다.
"I should not have told her about that."
 나는 그것에 관해 그녀에게 말하지 않았어야 합니다. 
"I shouldn't have gone so early."
 나는 그렇게 일찍 떠나지 않아어야 합니다.
"I shouldn't have eaten the leftover."
 나는 남은 음식을 먹지 않아어야 합니다.
"I shouldn't have invested in the fund."
 나는 그 펀드에 투자하지 않았어야 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